본문 바로가기

용용이의 일상이야기/알.쓸.신.잡

금 10돈 가격 얼마나할까? (feat. 미우새 이상민, 이순재)

<Prologue>

오늘도 즐겨 보는 TV프로그램인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를 보고 있는 용용이...

이상민님이 과거 2004년 결혼 당시 주례를 서주신 이순재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으로 선물해드린 금 10돈!

갑자기 궁금해진 금 10돈의 가격은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

'(용)기있는 공(룡)이의 (이)로운 생활'의 용용이입니다.

 

오늘의 (알)고보면 (쓸)데 있을지도 모르는 (신)비한 (잡)지식 코너에서 다룰 내용은 바로~ '금 10돈 가격'에 대한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미우새를 정말 즐겨 보는데요.

 

오늘도 어김없이 보다가 이상민님이 과거 결혼식 때 주례를 서주신 이순재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으로 이순재 선생님께서 좋아하시는 그림을 선물해드렸는데 배달 사고가 일어났던 에피소드에 대해 털어놓으며, 뒤늦게라도 감사인사 드리고 싶어 이순재 선생님을 찾아가 뵙고감사의 마음을 담아 금 10돈을 선물해드렸습니다.

 

저는 이 장면을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연예인이 금 10돈을 드리면 에이~ 좀 더 드리지~ 이런 생각을 할텐데, 이상민님이라면 배경을 고려해봈을 때 금 10돈도 제법 큰 맘 먹고 준비한 것이겠구나~ 진짜 감사한 마음이 컸나보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금 10돈이면 과연 얼마나 할까?하는 생각이 들었고, 궁금하여 바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저는 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금 10돈의 개념도 잘 모르다보니 무조건 엄청 비쌀 것이다고 예상을 했고, 실제로 그 가격은 제 예상 밖이었을 정도로 비싸더군요.

 

오늘(17일)자 금 한돈(금 1돈)의 가격은 약 245,557원! 입니다. 즉, 금 10돈이면 무려 2,455,567원! 진짜 비싸네요~

 

와~ 정말 이상민님이 큰 맘 먹고 선물해드린게 맞았네요.

 

이상민님으로부터 금 10돈을 선물 받으신 이순재 선생님께서도 놀라시면서 "금 순도가 999.9! 이러지 않아도 되는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미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그 때의 감사함을 잊지 않고 이순재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 이상민님이 참 멋지네요!

 

저도 제가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오랜 시간이 지나더라도 그 감사함을 잊지 않고 살도록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오늘부터 감사한 분 리스트를 적어나가야겠습니다 ㅎㅎㅎ)

 

근데 옆에 있던 탁재훈님이 "상민이가 재혼하면 주례를 봐주실 수 있으신가요?"라고 질문하셨는데 전 여기서 빵터졌습니다. 이 분의 재치는 정말 알아줘야 합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이상민님(물론, 탁재훈님도)이 또 다른 사랑을 찾아 지금보다 더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오늘은 좀 뜬금 없지만 금 10돈 가격에 대해서 다뤄봤네요.

저도 언젠간 이에 준하는 감사함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