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용이의 일상이야기/건강이 최고다!

동화약품 부채표 쌍화탕 면역력 저하 예방해요

<Prologue>

별생각 없이 옷을 얇게 입고 일을 보던 용용이...

어느 순간 심상치 않은 한기가 온몸을 훑고 지나가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설마설마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감기 기운이 들어버리고 만 것이다. :(

과연 용용이는 이 감기기운을 쉽게 떨쳐낼 수 있을 것인가?!


 

안녕하세요~ :)

'(용)기있는 공(룡)이의 (이)로운 생활'의 용용이입니다.

 

그제 별생각 없이 얇은 옷을 입은 채로 일을 보다가 갑자기 몸에 한기가 들어서 설마 했는데 감기 기운이 들어버리고 말았습니다. ㅠ 저도 더 이상 젊은 나이가 아니기 때문에 조심해야겠어요~ :(

 

특히, 요즘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몸 건강도 제대로 챙기지 못하다 보니 기력뿐만 아니라 면역력도 뚝 떨어진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떨어진 기력과 면역력 좀 채워주러 약국으로 가 '이 것'을 사 가지고 왔죠!

 

오늘은 요 친구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 친구의 정체는 바로~ '동화약품 부채표 쌍화탕' 입니다!

 

 

쌍화탕은 동의보감 처방으로 오랜 세월 전해져 내려오다가 동화약품과 광동제약에서 쌍화탕을 출시하며 대중화되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쌍화탕은 기운이 쇠진하고 몸이 허해 저절로 땀이 흐르는 것을 치료한다고 하였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커 감기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등 기운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기혈을 보하는 처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허약체질, 과로, 피로 해소를 위해 처방하기도 합니다.

 

쌍화탕은 타우린, 카페인 등 각성 물질이 함유된 다른 피로회복제들과는 달리 한방 생약 성분이기에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적다는 점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도 해요~ :)

 

???: 그런데 말입니다...

 

쌍화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취급하지만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생강이나 대추 등을 넣은 쌍화 음료나 쌍화차 종류는 편의점 등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반드시 체크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약국에서 파는 일반의약품인 쌍화탕과, 편의점 등에서 파는 일반 음료(혹은 혼합음료)는 명백히 다른 제품입니다.

 

그렇다면 일반 소비자들은 어떤 쌍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반의약품이 아닌 쌍화 음료는 가짜일까요?

 

아닙니다. 각 제품마다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개인 특성을 제대로 고려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일반의약품인 쌍화탕은 '의약품'의 성능을 높인 만큼 부작용도 상대적으로 크다고 하며, 일반 편의점 등에서 파는 쌍화 음료들의 경우에는 효능이 상대적으로 덜하더라도 부작용 우려 역시 적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벼운 증상엔 쌍화탕보단 쌍화 음료가 적합하다고 합니다. 

 

‘쌍화탕’이라는 이름이 붙은 제품들의 섭취 관련 주의사항을 살펴보면 고혈압 환자, 심장 또는 신장장애, 부종 등의 질병으로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은 복용 전에 반드시 의사·약사와 상의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복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부채표 쌍화탕의 경우, 동화약품 측에서도 부작용이 적은 안전한 의약품이지만,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에 복용해야 하며, 오용 및 남용은 삼가야 하고, 주의사항에 언급한 것처럼 장기간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설명했습니다.

 

 

글을 정리하고 보니 뭔가 겁주는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그만큼 효과가 좋은 편이니 저처럼 감기 기운 등으로 고생하시는 경우에는 먼저 전문가분들께 상담을 받아보시고나서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추천드릴만한 다른 일반의약품도 궁금하시다면 저를 따라오세요~ 뽤로우 미~ :) ▽▽▽

비맥스 메타정 강력한 피로회복제로 알찬 하루 보내기

 

비맥스 메타정 강력한 피로회복제로 알찬 하루 보내기

오늘은 어떤 녀석으로 나의 호구미를 자랑해볼까 고민하는 용용이... 탐색하던 중 용용이 눈에 들어온 이 녀석! "후훗! 이 녀석이라면 나의 호구호구함도 살짝은 정당화 할 수 있을 것 같아!" 과

yong-yong-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