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용이의 일상이야기/건강이 최고다!

눈찜질 화려한 온기가 눈을 감싸네~ (feat. 눈 건강 운동)

<Prologue>

최근 들어 눈이 건조하고 시린 증상을 겪고 있는 용용이...

용용이는 눈 건강을 챙기기 위해 인공눈물을 구입하여 열심히 사용하고 있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낀다.

그렇다면 인공눈물 외에도 뭔가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을 만한 좋은 방법이 있지 않을까?

당연히 있다! 누구든지 돈을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 과연 이 방법은?!


 

안녕하세요~ :)

'(용)기있는 공(룡)이의 (이)로운 생활'의 용용이입니다.

 

요즘 눈이 건조해져서 뻑뻑하고 시린 증상... 안구 건조증으로 인해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저만 그런 거 아니죠? ㅠ

 

그래서, 지난번에 소개한 인공눈물을 사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답니다. 저한테 잘 맞고 효과도 괜찮아서 잘 쓰고 있어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한 글을 참고해 주세요~)

 

프렌즈 아이드롭 순 건조하고 시린 눈을 보호해요

 

프렌즈 아이드롭 순 건조하고 시린 눈을 보호해요

최근 들어 눈이 시리고 건조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된 용용이... 도대체 이러한 눈시림과 건조한 현상은 어떠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 것이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용용이 특파원을 연결

yong-yong-e.tistory.com

또한, 건강기능식품인 루테인도 꾸준히 섭치 해오고 있답니다. (요 내용도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메이크미 루테인 우리의 눈건강을 지켜요

 

메이크미 루테인 우리의 눈건강을 지켜요

어렸을 때부터 게임하느라 자신의 눈을 혹사시켜 낮은 시력을 가지고 있던 용용이... 젊은 날의 과오(독서였다면 몰라도...)에 대한 후회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 세월이 흐름에 따라 나의 몸

yong-yong-e.tistory.com

하지만, 사람 마음이라는 게 욕심이 생기면 끝이 없는 법! 저는 한 번 눈 건강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하게 되니까 진짜 뭔가 집착하듯이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더라고요.

 

가장 최선의 방법은 전자기기들로부터 멀어지는 것이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러기가 힘드니 다른 방법을 찾았고, 그 결과 돈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바로, '따뜻한 물수건을 이용한 눈찜질' 방법입니다. 딱 봐도 별다른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만 같지 않나요? :)

 

※ 눈찜질 방법

안구건조증 개선을 위한 눈찜질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아무 수건을 온수에 적혀 적당히 물기를 제거한 후 눈 위에 5-10분 정도 올려둔 채로 찜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단, 온수의 온도는 너무 뜨겁지 않도록 해야 하니 반드시 주의해주세요.

???: 어때요? 참 쉽죠?

 

 

따뜻한 수건 외에도 온열 팩을 적당한 온도로 데워준 후 약 5~10분 정도 눈에 올려주어 찜질하셔도 되고, 우리가 먹는 '팥'천 주머니에 넣어 데워준 후 약 5~10분 정도 찜질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이 매우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렇게 하루에 두 번만 해준다면 건조한 각막이 마르고, 염증으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어요! 

 

아참! 더 쉬운 방법도 있어요~ 이 방법은 진짜 그 어떤 방법보다 아무런 준비물 필요 없이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바로 자신의 양손을 빠르고 힘 있게 비벼주면 손바닥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고 그 상태서 눈에 가져다 댄 채로 잠시 동안 있으면 됩니다. 

 

 

※ 눈 건강을 위한 간단한 눈 운동

눈찜질 외에도 가벼운 눈 운동을 통해 안구의 혈액순환과 수분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근거리와 원거리를 번갈아 보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 곳과 가까운 곳에 사물을 하나씩 두고 두 사물을 번갈아 보기만 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일하느라 컴퓨터 모니터 휴대전화 모니터를 장시간 보게 될 때 중간중간 창문 너머 보이는 먼 사물(예: 멀리 보이는 산, 멀리 보이는 건물 등)을 바라보며 눈 운동을 해준답니다.

 

근데 진짜 확실히 눈의 피로가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뭐... 루테인에 찜질에 운동에 할거 다니 그럴수도... 헤헷;)

 

 건강검진

위에 정리한 방법들을 꾸준히 하여 눈 건강 관리를 잘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지만, 노안이 나타나는 시기인 40대 전후부터 꾸준한 정기검진을 통해 눈의 상태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올바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도 다양한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눈에 좋은 음식 등 또 다른 정보들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눈, 소중한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여 눈의 건강을 오래오래 지켜나가요~ :)

 

제가 정리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